TOP

Contact Us

THE Library

[관세 소식] 서울세관, 수출길 개척을 위한 통관·FTA·세정·외환 통합지원

2019-05-23

□ 서울본부세관은 최근 이어지고 있는 수출부진을 타개하고 기업이 체감할 수 있는 수출지원 정책의 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'수출기업 지원팀'을 출범했다고 16일 밝혔다.

 

□ ‘서울본부세관 수출기업 지원팀'은 통관부터 FTA, 세정, 외환까지 관세행정 전 분야의 업무전문가 40명으로 구성됐다.

 

ㅇ 이들은 지역 내 지자체 및 수출지원 유관기관과 지원 협업 체계를 구축하고 수출 잠재력이 높은 내수기업을 발굴하여 수출기업으로 전환 할 수 있도록 관세행정 전반에 대해 맞춤형 밀착지원 할 계획이다.

 

ㅇ 특히, 최근 수출 동향, 품목별·국가별 수출현황, 수출 유망 품목 등 수출업체 수요에 부합하는 통계를 분석하여 제공하며, 수출이행단계에서 발생하는 상대국의 해외통관 애로해소에도 앞장선다.

 

ㅇ 아울러 전자상거래 수출 지원을 위해 신고절차 간소화, 수출신고 취하 방법 개선 등 적극적으로 제도 개선할 계획이며, FTA활용 지원을 통해 수출기업이 유리한 특혜세율을 적용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.

 

□ 이명구 서울본부세관장은 이날 출범식에 참석한 직원들을 격려하고 “기업이 수출 현장에서 겪고 있는 어려움을 적극 해소하여 중소기업의 수출 확대가 우리 경제 활력 제고의 모멘텀이 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해달라”고 당부했다.

 

출처 : 서울세관​
 

 

목록
Copyright 2018. THE Consulting Group. All rights reserved.